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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스텐스페인트
아마추어
에디트모드로 간다 포즈모드는 애니메이션용
https://taekhyeong.tistory.com/152
[블렌더]초간단 리깅 포즈 만드는 방법
캐릭터 포즈를 취할 수 있게 리깅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간단한 캐릭터를 만들어 줬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Add -> Armature -> Single Bone 을 클릭해서 뼈를 하나 생성해 줍니다. 하지만 뼈
taekhyeong.tistory.com
어깨뼈까지 만들고 본편집으로 들어간다. 이름을 Bone.R로 하고 SHT-D로 하나 복사해서 Bone.L 로 한다.
미러를 켜준다
끝을 잡고 G를 눌러 움직이면 좌우로 벌어진다.
E를 눌러 팔을 빼준다.
팔을 복사해서 다리를 만든다 회전시키고 E해서 발바닥 까지 만든다.
다리를 고르고 스파인을 선택해서 Ctrl_P로 피어런트 새로 지정한다. keep offset으로 한다.
애니에이션 편집을 할때는 포즈모드로 간다.
왼쪽허벅지 정강이 를 위로 올리고 Ctrl-C 프레임을 10으로 옮기고 오른쪽 다리 정강이 선택하고 Ctrl-SHT-V 다리 왼쪽 다리 정강이 선택하고 ALT-G로 초기화
발바닥에서 위로 익스트루드해서 ALT-P로 부모를 끊어주고 컨트롤러로 쓸꺼다
컨트롤러와 종아리뼈를 선택하고 Ctrl_SHT_C를 누르면
Inver Kinematic 컨트롤러로
ctrl SHT c
스포이드로 한번하고 컨트롤러 이름 바꾸고 다시 이름을 선택해줌. 2번해야함
컨트롤러와 ik 루트를 cTRL-p로 연결해준다.
Ctrl SHT C - inverse kinematic
인버스키네마틱 먹을것 2개를 선택하고
Ctrl_SHT-C chain 2
본두개를 카피해서
이름뒤에 con을 붙여주고
제어할 뼈를 고르고 뼈다구 밑 뻐다구 동그라미를 고른다.
con을 검색해서 con bone을 지정한다.
정강이가 컨트롤러를 볼수 있게 앵글을 조정한다.
BP_Test5
BP를 레벨에 배치하면 Last Index가 보이고 입력하면 공의 개수가 바뀐다.
Distance도 추가
2개의 모양을 바꿔가며 flipflop으로
W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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