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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Wave

240904 나영제 블렌더 Zeep

1. 크기 사이즈

2. 러프한 모델링 특징 어려운부분

3. 

4.

 

ALT선분 SLT_SHT선분 필요없는데 C 휠클릭

 

 

CTRL_ALT 선분하면 평행항 선분이 선택됨

Extrude를 한번했다 놓으면

 

가운데 면을 지운다. 2개 지운다. 내 경우에는 선이 남았다 .x-e로 지운다. 익스트루드 연습하닥. 필요없는 선이 생긴듯 m-BY DISTANCE로 합쳐준다.

램프를 만들자.

오브젝트모드에서 차체를 움직여 바퀴와의 간격을 조정한다.

오브젝트에서 바퀴를 선택하고 에디트에서 A로 한후 SHT S를 누르로 Cursor to selected

 

오브젝트모드에서 실런더 만들도 에디터모드에서 줄여서 바퀴위에 놓고

다시 오브젝트모드에서 SHT-D-R-X-30

스파이크 선택하고 ctrl-J하면 안된다. 조인할 놈을 SHT-선택후 Ctrl-J

SFT-D-X-15로 약간 엇갈리 돌리고 위치조정하고 다시 바퀴랑 조인

에디트모드 플레인추가 의자만들자

의자 등과 바닥 면을 선택하고 Ctrl-L로 루프선택후 위로 올려주고 베벨을 해준다.

Ctrl-L을 눌러 의자를 선택하고 P를 눌러 Selection하면 의자가 떨어짐 오브젝트로 분리됨

끝면을 선택해서 GG로 트리밍

Ctrl-L

SHT-N로 노말을 Outside로 맞춰주고

Extrude Normals를 선택하고

동그라미를 당겨준다.

오브젝트모드에서 자동차 선택하고

 

 

 

그림을 고르고 HDR로 선택하고

 

F9를 누르면 캡쳐가 뜬다 오른쪽 아래 누르면 보임

 

블렌더 차체만 오토스무스 에디트모드에서 보라색으로 보이는건 오토쉐이드하지말고 각지게 보이게 하는뜻

UV Smart UV

Vertical -> Horizontal

Ctrl-E > Mark-Sharp

smart UV가 잘 안펴진곳은 UU로 해서 Umwrap해준다.

좌상이 0,0 UV는 XY인데 색상으로는 RG 

Material 에서 Vector2를 만들때는 AppendVecotr를 사용한다.

Emesive에 움직이는 텍스쳐를 Imersive로 넣어준다.

3번째 통로를 L로 선택하고 P로 분리후 오브젝트에서 이것만 선택. 선반은 남겨둔다. 선반은 미러링 되는게 아니므로 통로만 미러링한다.

 

Ctrl+SHT+X 카브로 창문을 만든다.

Cursor를 모퉁이로 옮기고 Origin을 Cursor로 옮긴다

일단 Z축으로만 미러

Cube추가

엣지를 선택하고 우클릭 Subdivide 하고 2개로 나눠준다. 

가운데 선분을 선택하고 Ctrl-B

하면씩 해야한다. 네개를 선택하고 Subdivide하면 격자무늬가 만들어져 원하는 베벨이 안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