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휴먼 LOD 푸는 방법
메타휴먼 BP_Taro를 누르고
컴포넌트의 LOD Sync를 선택하고 오른쪽 디테일에서
ForcedLOD가 -1인데 1로 변경하면 LOD가 1로 고정된다.
나나이트는 스태메시에만 적용되므로 스켈레탈메시는 적용안됨. 따라서 스태틱메시를 스켈레탈메시에 소켓을 이용해 붙여서 사용하기를 권고함.
https://www.youtube.com/watch?v=SeY-ousiCPg
텍스쳐를 열어보면 레벨오브 디테일 밉생성세팅이 있다.
FromTextureGroup -> NoMipmaps 으로 하면 LOD 변환없이 오리지날을 사용할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PzTpndqq_Y
주로 대화씬에서는 인물에 포커스 하기 위해 피사체심도를 얕게 한다. 대화씬을 찍을때는 바라보는 쪽의 공간을 만드는 샷을 연출한다.
전체적인 화면 구성을 위한 딥포커스샷도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8uF3APPsXQ
미장생을 통한 화면 프레이밍 연출
https://namu.wiki/w/%EB%AF%B8%EC%9E%A5%EC%84%BC
https://blog.naver.com/magicmedia/220514795430
https://m.blog.naver.com/imurmvp/221097066013
퀵줌
https://www.youtube.com/watch?v=UQROQ8NJ954
https://www.youtube.com/watch?v=ITDH0xHt9AM
달리샷은 화각이 바뀌지 않아 안정적임.
https://www.youtube.com/watch?v=YDOKmXjj4Pg
hand held shot 걸어가는 흔들거림 묘사
https://www.youtube.com/watch?v=za5TIKkRCTs
핸드헬드를 이용해 긴장감 표현
https://www.youtube.com/watch?v=9yRXKVvNrws
크레인샷 도입부 엔딩샷
https://www.youtube.com/watch?v=T6ft5Qf8C7M
리얼리틱 퀵셀브리지
https://www.youtube.com/watch?v=9fC20NWhx4s
롱테이크샷
https://www.youtube.com/watch?v=MjFHqohaHYU
자동차 안의 무빙 카메라가 흥미롭다. 특수 달리를 사용한듯
https://www.youtube.com/watch?v=YMM8XrZe1R8
이런식으로 뚜껑을 따서 무빙카메라를 붙임.
https://www.youtube.com/watch?v=GJprbCuWdHo
슬로우모션 극적인 장면 묘사 감정표현 이두용감독 최후의증인 참조
https://www.youtube.com/watch?v=u2o4hLQDWX8
https://www.youtube.com/watch?v=8FdYwwThFsA
'DXWave > 유기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Spline 241114 (0) | 2024.11.14 |
---|---|
Enviroment Study 환경제작 사계 날씨 (1) | 2024.11.13 |
IKRig Retargeting Unreal (0) | 2024.11.12 |
Control Rig, Unreal (0) | 2024.11.12 |
캐릭터 애니메이션 241111 (0) | 2024.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