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XWave/메타휴먼

메타휴먼 시네메틱

툴바 영화를 누르면 이름을 정하고 나면 아래쪽에 타임라인이 나오는데 카메라를 누르면 시네카메라액터가 생성되고

아래와 같이 카메라 트랙이 생성된다.

카메라 세팅을 만져 다양한 뷰를 만들수도 있다.

 

트랙을 다 지우고 메타휴먼을 트랙 끌어다 놓는다. 동그란게 컨트롤릭인데 관절을 회전시키면서 애니메이션 시킬수 있다.

이렇게 한땀한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게 어렵기 때문에 믹사모사이트에서 애니메이션을 받아 올수 있다.

믹사모는 언리얼4 리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강좌에서는 믹사모 컨버터를 사용했다.

믹사모 컨버터는 믹사모 다운로드 위치와 같으면 좋다 다르면 에러가 날수 있다.

믹사모 컨버터에는 매니와 퀸의 FBX가 저장되어 있는데 이걸 믹사모로 끌어다 놓을수 있다.

업로딩이 완료되면 적당한 애니메이션을 고르고 다운로드 하면 된다.

믹사모에서 IncomngFBX로 애니메이션이 들어오면

컨버터를 실행해서

UI아래쪽 달리는 그림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컨버팅된 애니메이션이 생기고

Outgoing Folder에 저장된다.

변환된 FBX를 언리얼 폴더로 끌어다 놓으면 임포트창이 뜨는데 SK_MannyQuine을 고르고 임포트해준다.

 

'DXWave > 메타휴먼'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Fest 언리얼 블렌더 리타게팅  (0) 2024.11.12
메타휴먼 to 블렌더  (4) 2024.11.09
메타휴먼 만들기  (2) 2024.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