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휴먼 사이트에서 로그인하면 웹에서 진행된다.
https://metahuman.unrealengine.com/
버전을 선택하고 진행한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metahuman/metahuman-documentation
Create 하고 여러 얼굴의 부분 부분을 선택할수 있는 블렌드 모드와
얼굴 포인트의 위치를 컨트롤 할수 있는 스컬프 모드가 있는데 크게 조정은 안된다.
이름을 고칠수 있고 특별히 저장 버튼은 없다 로그아웃하면 저장되었다고 나온다.
퀵셀브리지에 가서 만들걸 선택하고 퀄리티를 지정해 임포트할수있다.
프로젝트를 열면 플러그을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뜨면 Enable해주고
컨텐츠 메타휴먼 폴더에 자기만든 메타휴면 이름 폴더가 있고 블루프린트가 만들어져 있다.
언리얼의 LOD때문에 멀리서 보면 머리카락이 안보이므로 BP를 열고 LOCSync컴포넌트를 클릭하고 LOD 세팅을 0으로 만 사용하게 만들어준다.
블루프린트 컴포넌트의 Body를 선택하고 디테일의 Groom의 Asset 그림을 클릭하면
헤어가 보이는데 나이아가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디테일을 보면 LOC Index가 8단계로 있다.
언리얼5.1에서는 블루프린트 에러가 있었는데
Face를 댕겨서 Get SkeletalMesh Asset을 연결해준다.
클래스세팅을 선택하고 디테일에서
Parent를 BP_ThirdPersonCharacte를 선택하다.
설정을 마치면 BP_ThirdPersonCharacter의 컴포넌트가 추가되고 뷰포트에 Manny가 겹쳐보인다.
컴포넌트 패널의 Root를 끌어 Mesh의 자식으로 만들고
디테일창에서 위치와 로테이션을 초기화하면 위그림처럼 바닥에서 같은 방향을 보게 된다.
왼쪽패널아래쪽 LiveRetarget의 UseLiveRetargetMode를 선택하고 디테일에서 Use Live Retarget Mode를 선택해준다.
팔이 잘 안 맞는데 이건 나중에 리타게팅해주자
Manny를 선택하고 디테일 창에서 Visible을 언체크해서 매니를 안보이게 해주자
월드세팅에서 Default Pawn을 메타휴면 블루프린트로 선택하고 플레이해보면 메타휴먼이 나타나지만 키보드에 반응하지 않고 움직이지 않는다. 입력처리 블루프린트가 없어서 그렇다
BP_ThirdPerson 블루프린트의 이벤트 그래프를 전부 복사해서 메타휴먼 블루프린트로 복사하고
복사하면 Add Input Mapping 앞이 에러가 나는데 노드를 지우고
Event BeginPlay와 Hair LODSetup을 선택해서 연결해준다.
컴포넌트 패널에서 Body를 선택해서 디테일에서 팔이 잘 연결되었는지 확인하고
메시를 선택해서 디테일에서 아래로 쭉내려서 Visibility Based Anim Tick이 Always Tick Pose and Refresh bones로 변경한다. 매니를 비저블 언체크를 했기 때문이다.
https://velog.io/@cey_adda/Unreal-Engine-Animation-Retargeting
캐릭터의 속도는 Character Movement컴포넌트의 Max Walk Speed등을 조정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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