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 은 선택된 오브젝트를 포커스 해준다.
ImageEdito > Open
오픈하고 다운 받은 이미지를 선택한다.
이동 G ALT-G ALT는 리셋
로테이션 R ALT-R
사이즈 S ALT-S
XYZ을 누르면 축이 선택되고 숫자 엔터하면 숫자.
N은 정보가 보
숫자패트 7 1 3을 누르면 탑 정면 오른
점, 선, 면
위치
컬러
노말 : 버텍스의 앞뒤를 구분하기위한 면에 수직인 방향 반대는 계산을 안해서 눈에는 안보인다.
UVW : 3D 오브젝트에 칼라를 입히기 위한 도배지
쉐이더 : 버텍스 사이의 각진 부분을 부드럽게 보이기 위해 보간하는 기술.
SHIFT_A Plane을 만들고
TAB을 눌러 Ctrl-R을 눌러 노란색을 선택하고 우클릭
하나더 만들어 4등분하고
3을 눌러 Face를 선택하고
Ctrl-I를 눌러 선택반전하고
X-F로 면을 지운다.
K를 누르면 나이프로 면을 자를수 있고 A를 누르면 앵글로 30도씩 이동시키면서 자를수 있다.
20도로 바꾸고 싶으면
Tool을 누르면 원하는 각도를 설정할수 있다
스냅을 선택하고 Vertex를 누르고
점을 선택하고 움직이면 버텍스를 따라 움직인다.
처음 점을 선택하고 Ctrl-점을 선택하면 사이의 점이 다 선택된다.
Ctrl-B를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선이 벌어지면서 면이 생긴다.
스패너 미러를 선택 xy를 선택
Ctrl-B, 휠
Ctrl-N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면을 생성하고 탭으로 에디트모드로
면이 선택하면 우클릭하면 면 관련 메뉴가 보인다.
사면으로 짤린다.
우하 사각형을 선택하고 Ctrl-I를 선택하고 나머지를 지운다.
에지모드에서 오른쪽 에지를 선택하고 비율을 조정
K-A를 눌러 나이프로 모양을 따고
Material.을 만든다 +로 추가해서 여러개의 색을 입힐수 있도록한다.
Assign
A, ALT_M (Split>Faces By Edges)
모양이 완성되면 A를 눌러 전체선택 ALT-M을 누른후 엣지 페이스로 분리한다.
볼록하게 만들고 싶은 부분만 선택해서 E로 Extrude한다.
'DXWa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0904 나영제 블렌더 Zeep (5) | 2024.09.06 |
---|---|
240905 나영제 블렌더 Sword 번개 (1) | 2024.09.06 |
240904 나영제 블렌더 3일째 (0) | 2024.09.04 |
240903 수업2 나영제 블렌더 수업 (1) | 2024.09.03 |
강사 (0) | 2024.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