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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Control Rig

Control Rig Animation

Unreal Engine 5는 기본적으로 Manny Quinn의 control rig가 CR_Mannequin_Body로 있다. 이걸 건드릴건 아니고 Meshes폴더의 SKM_Manny를 레벨에 끌어다 놓고 얼굴이 보이게 자리잡는다.

Add Level Sequence를 체크하자.

아웃라이너에서 방금 놓은 SK_Manny를 끌어다 시퀀스 타임라인에 끌어다 놓는다. 타임라인의 시간을 정당히 줄여주고 컨트롤 리그를 조정해 적당한 포즈를 만들어 주자 난 라이트스트레이트를 하는 포즈를 만들었다.

첫번째 포즈가 완성되었으면 CR_Mannequin_Body의 오른쪽 동그라미를 클릭해 키프레임을 만들자.  마지막 프레임으로 이동해 다시 키프레임을 만들어준다. 현재프레임 위의 키를 클릭해주자 이러면 하나라도 변화가 생기면 키프레임이 자동 생성된다.

 

중간중간 키프레임을 만들어 펀치하는것 처럼 만들어 보자. SKM_Manny위를 우클릭해서 Bake Animation Sequence로 클릭하면 폴더와 이름을 만들고 저장한다.

플레이 해보면 잘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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