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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Control Rig

Unreal Control Rig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control-rig-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

 

언리얼 엔진의 컨트롤 릭 | 언리얼 엔진 5.4 문서 | Epic Developer Community

컨트롤 릭으로 실시간으로 캐릭터의 리깅과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dev.epicgames.com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how-to-create-control-rigs-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

 

언리얼 엔진에서 컨트롤 릭을 생성하는 방법 | 언리얼 엔진 5.4 문서 | Epic Developer Community

언리얼 엔진의 컨트롤 릭에 대한 기본 사항을 알아봅니다.

dev.epicgames.com

 

컨트롤 릭이 무엇인가요? 컨트롤 릭은 엔진에서 바로 캐릭터를 애니메이팅하는 언리얼 엔진의 솔루션입니다. 컨트롤 릭 에디터(Control Rig Editor) 에서 캐릭터의 커스텀 컨트롤과 채널 및 기타 매니퓰레이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릭을 생성한 다음에는 시퀀서(Sequencer) 와 같은 다른 언리얼 엔진 영역 내에서 이러한 컨트롤을 애니메이팅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릭 에디터 개요 컨트롤 릭을 사용하려면 컨트롤 릭 에셋(Control Rig Assets) 을 생성해야 하며, 이러한 에셋은 콘텐츠 브라우저(Content Browser) 에서 생성하고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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