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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Control Rig

Tw Bone IK

AnimBlueprint의 AnimGraph를 우클릭하고 TwoBoneIK노드를 추가하자.

Pose와 연결하면 자동으로 LocalToComponent가 추가된다. 

TwoBoneIK 노드를 선택하고 Detail에서 제어하고싶은 뼈를 고르고 위치는 일단 Component Space를 선택한다.

이후 컴파일후 프리뷰에서 기즈모를 움직이면 다리가 움직인다. 기즈모는 Effector와 Joint2가지가 있다.  Effector는 움직이고 싶은 말단 뼈이고 Joint는 Effect다음의 조인트 뼈가 바라보는 위치이다. Joint의 위치를 바꿔 원하는 자세를 만들어준다.

Two Bone IK 노드의 이펙터 위치(Effector Location) 를 활용하면 투 본 체인의 끝에서 본의 위치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퍼티는 애님 그래프(AnimGraph) 에서 인터랙션 가능한 오브젝트의 소켓 위치를 따르거나 지면에서 레벨 내 포인트와 접촉하는 포인트를 생성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Two Bone IK 노드의 조인트 타깃 위치(Joint Target Location) 를 활용하면 본 체인의 중간 조인트 위치를 설정하여 본 체인의 회전 행동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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