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리그를 만들어보자. 우선 스켈레톤메시가있는 곳으로 가서 우클릭후 ControlRig를 만들고 이름을 적당히 바꾸자
더블클릭후 에디터로 들어가자 RigHierachy에 원하는 뼈를 우클릭후 New Control을 만들자 그림 뼈밑에 Control이 생긴다.
컨트롤이 잘보이게 하기위해 Shape와 사이즈 로테이션을 변경해준다. 이 링은 표시될뿐이다.
이제 Head_ctrl을 선택하면 회전기즈모가 나타나는데 회전시켜보면 아무런 작용이 없다. 하이라키의 head_ctrl을 끌어다 그래프에 놓고 GetControl을 하자 로테이션컨트롤을 움직이면 그 벡터값이 입력되어 전달하는 노드 같다.
그래프에 우클릭후 Set Transform을 추가해주고item>Name>head로 설정하고 control>Transform과 value와 연결해준다. ForwardSolve와도 연결해준다.
이제 하이라키에서 headl_ctrol을 선택하고 프리뷰의 Rotation을 돌려보면 돌아간다.
같은 요령으로 spin_03을 만들어주고 연결해준다.
이제 허리도 돌릴수 있다.
Control Rig는 애니메이션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한다 이건 다음에 배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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