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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러닝/UE5슈팅게임

타겟만들기

BP_Target을 Actor로 부모로 만든다. 컴포넌트로 StaticMesh를 넣고 EditorHelp를 선택해준다

 

 Z 로테이션을 설정해 X 축을 바라보게 해준다

이벤트그래프에서 디테일 아래 On Component Hit + 를 클릭해주고

노드를 연결해준다.

레벨에 배치해주고 플레이해서 총을 쏴보면 잘 충돌한고 충돌체의 이름이 표시된다.

 

 

충돌체실험

이부분은 개인적인 실험으로 통과하셔도 된다.

Collision Box컴포넌트를 추가해주고 Shape를 변경해준다

Components에 StaticMesh를 추가하고 Mesh를 EditorHelp를 지정해준다 머터리얼을 M_Ground_Grass로 한다.  

StaticMesh가 X축을 향하게 Z축을 -90도 회전시킨다. 위치를 조정해 콜리전 박스안에 넣어준다.

 

레벨에 배치하고 총을 쏴보면 총알이 충돌한다 혹시 총알이 통과한다면 다음을 체크한다.

BP_Target을 열어 StaticMesh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해보면  EditorHelp라고 메시의 편집창이 뜨는데 Collision Primitives가 0으로 충돌체 설정이 안되어 있다. 이 헬프아이콘이 우연히 충돌체가 없어 고생했다.

충돌체를 추가해주자 Collision을 클릭후 Add Box Simplified Collision을 선택한다. 메시주변에 박스가 쳐질것이다.

컴파일 저장후 레벨로 돌아가서 테스트해보면 이제 충돌이 일어난다.

참고로 BP_FirstPersonProjectile의 Coillision 컴포넌트의 충돌체 설정은 다음과 같다. 

위에서 만든 BP_Target는 아직 메시의 기본 충돌만 있는데 Generate Overlap Events만 가지고 있다.

ViewPort에서 Box와 StaticMesh의 위치를 반쯤만 겹치게하고

오버랩과 컴포넌트의 Hit들을 추가해 콜리전 세팅을 변경해 가면서 실험해 보면 다양한 결과를 얻을수 있다. 컴포넌트의 이벤트는 디테일 아래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추가할 수 있다. 해보면 책에서 본것보다 훨씬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하나의 충돌체에서 오버랩과 Hit가 동시에 일어나지 않는다. BP_Target은 Box충돌체와 StaticMesh의 자체충돌체 2개를 가지고 있으니 잘 조합하면 오버랩과 Hit을 만들수 있다.

마지막으로 Box의 위치를 다시 원위치로 돌려 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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