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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러닝/UE5슈팅게임

게임모드에 변수 만들기

블루프린트 아이콘을 클릭해 현재 게임모드의 오버라이드를 만들어준다. 오버라이드된 게임모드를 레벨에 저장된다.

우클릭해서 BP라는 폴더를 만들고 이름은 GM_MainGame으로 해준다.

그래프이벤트창으로 이동해서 변수를 만들어준다. 창으로 끌어 Get으로 놓고 노드를 끌어 ++를 추가해준다.

우클릭후 CustomEvent를 추가해주고 이름을 AddScore로 바꿔주고 Print String을 추가하고 연결해준다.

BP_Target 이벤트그래프로 이동해 이벤트를 호출해 점수를 올려줄 것이다.  우클릭후 game mode를 검색해 추가해준

조금전 오버라이드 게임모드인 GM_MainGame을 불러오기 위해  gm_ 를 검색해준다.

adds로 검색해서 방금만든 Add Score 이벤트를 추가해준다.

기존의 Print를 지우고 다음과 같이 연결한다.

타깃을 맞출때마다 점수가 올라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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