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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GeometryNode

지오메트리노드 파도 만들기 RayCast Set Position

https://www.youtube.com/watch?v=FgGAZ5w0byA&list=PLfP8baSzqNwkZBaxpUP-g0h1_jsUkwEC9&index=8

Layout에서 Plane을 추가하고 지오메트리 모디파이어를 Add하고 지오메트리 에디터로 이동 SetPosition 노드를 추가한다.

Subdivision Mesh를 추가한다

 

Plane아래 Sphere를 추가하고 사이즈를 작게해준후

Raycast를 추가하고 Setposition Offset에 연결후 Sphere를 끌어다 지오메트리노드에 놔준후 Raycast Target Geometry와 연결해준다.

Z축으로만 변형이 이뤄줘야 하니까 CombineXYZ추가후 Z에 연결해준다

튀어나온  부분이 너무 딱딱해서 Blur attribute를 추가해서 Iterations를 조정하고 Multiply로 약하게 해준다.

Set Shade Smooth를 추가해서 매끄럽게 해준다.

머터리얼을 적용시켜줬는데 이번에는 잘 먹는데 강사이야기는 원형이 보존되었기 때문이란다.

Shading Editor로 가서 Noise Texture와 Color Ramp를 추가해준다. 파란색과 흰색을 추가해서 위치를 조정해준다 .Ctrl+좌클릭하면 새로운 색을 추가해줄수 있다.

이제 animation을 넣어보자  시작프레임으로 이동 Noise Textures노드를 선택하고  Scale에 I 키를 눌러 키프레임을 만들고 마지막 프레임으로 가서 값을 10으로 바꾸고 I키를 눌러 키프레임을 만들어보자 텍스쳐 애니메이션은 오브젝트가 아닌 머터리얼값을 선택하고 해야하는것 같다.

지오메트리 노드의 Raycast HitPosition을 Blur value와 이동하면 Plane의 Point들이 sphere를 향하게 된다.

렌더링으 EEVEE로 했다 싸이클스는 너무느림 화면이 어두워서 일단 월드 세팅에서 백그라운드 칼라를 환하게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