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0ZF9cD9WrtU
https://docs.zepeto.me/studio-guide-kr/8hZ2-3d
3D Modeling -Clothes - Studio Guide - Korean
Studio Guide - Korean
docs.zepeto.me
https://docs.zepeto.me/studio-guide-kr/5rBf-3d
3D 모델링 준비하기 - Studio Guide - Korean
Studio Guide - Korean
docs.zepeto.me
제페토 creator BaseSet 가져오기. 로그인 필요.
creatorBaseSet_ZEPETO.zip file – updated on 01/08/21
T Pose A Pose 바꾸기
블렌더로 임포트하면 T포즈 입니다. 다음과 같이 A포즈로 바꿔보겠습니다.
Pose모드로 들어가 뼈를 다 선택
모든 뼈가 다 선택된 상태에서 Bone Property Tap에서 ALT를 누르고 Mode를 XYZ Euler로 하고 클릭하면 모든 뼈의 Mode가 바뀐다.
다음 숄더와 업퍼암을 선택해 Rotation값을 설정합니다. ALT키를 누르고 값을 넣고 엔터키를 누르면 동시에 변경됩니다.
5. 아웃라이너(Outliner)에서 shoulder_L, R을 모두 선택한 상태에서 아래 Transform > Rotation Z 속성을 Alt 키 를 누르고 선택한 다음, -7.5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6. 아웃라이너(Outliner)에서 upperArm_L, R을 모두 선택한 상태에서 아래 Transform > Rotation Z 속성을 Alt 키를 누르고 선택한 다음, -40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캐릭터가 A포즈가 됩니다.
'DXWave > Project3'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Manny 망토 달아주기 Cloth (0) | 2025.02.11 |
---|---|
Reallusion Character Creator - iclone8 (0) | 2025.02.08 |
Mutable Sample (0) | 2025.02.08 |
Unreal First 3D Game 게임연습 (0) | 2025.02.07 |
기획발표 PPT (0) | 2025.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