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FD0mfXq93bU
Manny를 우클릭하고 FBX로 Export한다 옵션은 전부 해제한다 그러면 LOD0이 Export된다.
블렌더에서 import한다 옵션은 Animation정도 꺼준것 같다.
작업을 편하게 하기 위해 본은 꺼준다. 플레인을 하나 만들어서 망토모양으로 만들고 루프컷을 많이 해준다 그래야 Cloth 시뮬레이션이 된다.
망토를 선택하고 머터리얼을 새로 생성한다.
망토를 선택후 SHT-몸통을 선택후 Ctrl-J로 합쳐준다.
Edit Mode에서 Vertex Groups을 선택한후 망토를 선택해서 Assign해준다. Manny4는 spine_03 Manny5의 경우 Spine_04였다.
다했으면 메시를 고르고 SHT+본을 선택하고 익스포트 해준다
언리얼에서 임포트하자.
애니메이션없이 스켈레탈메시로 임포트하면 되는것 같다.
망토의 뒷쪽이 안보이므로 망토 머터리얼을 열고 Two Sided를 체크한다.
스켈레톤메시 에디터를 열고
Window>Cloth창을 열고
망토를 우클릭후 Create Section, PhysicsAsset지정
Create하면 Data가 생성되고
이걸 다시 망토에 지정해야함.
페인트 모드에서 적당히 웨이트를 칠해준다. 고정할 곳은 Value를 0으로 검정색으로 칠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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