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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Wave/Project3

Unreal First 3D Game 게임연습

 

https://dev.epicgames.com/community/learning/courses/kna/hour-of-code-unreal-engine-build-your-first-3d-game/MYrq/hour-of-code-lesson-1-learn-collision-detection-in-unreal-engine

 

에셋은 

https://www.fab.com/ko/listings/1a2b1d97-bc88-4c3f-98b8-22369b5c3170

레벨 다운 받고 Hour_of_Code폴더의 Level_HOC_world를 실행시킨다.

creating-your-first-3d-game_lesson-1_teacher-guide_v01.pdf
3.70MB

windows에서 레벨 윈도우를 열고 아웃라이너 옆에 배치한다.

레벨 관리가 가능하다 보고 싶은 레벨을 켤수도 있고 레벨에 포함된 액터를 옮길수도 있다.

서브 레벨을 선택하면 배치된 액터는 서브레벨에 놓여진다.

래벨은 블루프린트에 의해서 제어할수도 있고 강제로 켤수도 있다. 레벨스트리밍이라고 한다.

Play 버튼이나 ALT-P를 눌러 게임을 시작할수 있다.

처음 화면에 나타나는 원형 플래폼을 밝으면 밑으로 빠진다 콜리전이 설정안되어 있다. Ctrl-E를 눌러 콜리전을 설정하자.

메시 에디터가 나타나면 심플콜리전박스를 더해주면 오른쪽 그림처럼 박스가 생기고 저장하자

이제 플레이해보면 밑으로 안 빠진다.\

발판을 카피해서 더 놓와주자.  ALT를 누르고 기즈모를 끌어주면 된다.

혹시 플래폼을 못 밟았을때 캐릭터는 끝없이 추락한다. 이걸 방지하기 위해 Actor Place +를 누르고 pain을 검색하면 Pain Cuasing Volume이 있다 

이걸 플래폼 아래 복도에 설치해준다. 위치와 사이즈도 맞춰준다.

PainCausingVolume이 아닌곳은 아직도 추락이 멈추지 않는다 이런걸 방지하기 위해  월드 세팅에서 Kill Z를 세팅하자

creating-your-first-3d-game_lesson-2_teacher-guide_v01.pdf
2.59MB

Activity1 포인트로 이동하자 .숫자1을 누르면 카메라 북마크로 이동한다. blueprints폴더의 BP_Checkpoint를 끌어다 놓는다.

플레이중 체크포인트를 밟으면 파란색으로 변하고. 죽으면 체크포인트로 플레이어가 생성된다.

현재 카메라 시점에서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다음을 체크한다.

 

블루프린트를 보면

Checkpoint Enabled가 되어 있지 않다면 Enable로 하고 색을 파란색으로 바꾸고

 

GetGameMode를 BP_HourOfCode_Game로 캐스트해서 SpawnLocation에 체크포인트의 위치로 저장해준다. 마지막으로 사운드를 플레이 해준다.

creating-your-first-3d-game_lesson-3_teacher-guide_v01.pdf
3.92MB

BP_JumpBoost를 배치하자 이걸 먹으면 점프스피드가 올라간다.

블루프린트를 보면 오버레이가 일어나면 BP_HoudOfCode_Character를 캐스트하여 CharacterMovemnet의 Jump Z Velocity를 변경한다.

이후  Visibility를 끄고, 콜리전도 꺼준다, 사운드를 플레이해주고, 쿨다운 Delay를 켜준다.

다시 Visibility 토글(이번에는 켜진다) 콜리전도 켜준다. 게임모드 BP_HoudOfCode_Character 가 문제없다면 Z Velocity를 다시 원상태로 돌려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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