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필요한 Class를 만듭니다.
GameModeBase로 WarrierBaseGameMode class를 만들자. 폴더는 public을 선택하고
우측아래 라이브코딩을 누르면 컴파일 되면서 C++Classes폴더가 생긴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제 브라우저위를 우클릭하고 C++Class를 만들고
Character를 부모로 WarriorBaseCharacter를 만들자.
클래스를 만들면 에디트할꺼냐고 물어보는데 No를 선택
오토컴파일을 꺼서 수동으로 해야하고
확인할수 있다.
이제 에디터를 끄고. Visual Studio에서
WarriorBaseCharacter.h에서 필요없는 BeginPlay(), Tick(), SetupPlayerInputComponent()를 지웁니다.
컴파일후 WarriorBaseCharacter.cpp에서
BeginPlay(), Tick(), SetupPlayerInputComponent() 지우고
bCanEverTick = false로 하고 bStartWithTickEnabled=false로 정의해주고
GetMesh()->bReceivesDeclas=flase;로 해서 Decal이 캐릭터에 영향을 주지 않게 합니다.
자동완성이 안될경우 FAB에서 Visual Studio ToolKit을 다운받아 플러그인에서 추가해야 합니다.
Ctrl-F5로 언리얼에디터를 다시 실행합니다.
실행이 안될때는 솔루션구성을 체크해 봅니다. 이건 구글링으로 해결해주세요 저도 정확히 ㅠㅠ
WarriorBaseCharacter를 우클릭후 부모로 WarriorHeroCharacter C++ Class를 생성합니다.
이건 나중에 편집하겠습니다.
컨텐츠브라우저에서 우클릭후 PlayerController를 부모로 WarriorHeroController라는 C++ Class를 만들어 줍니다.
이제 언리얼에디트를 X 닫고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컴파일하고 다시 빌드해서 언리얼에디터로 돌아옵니다.
WarriorHeroCharacter를 우클릭해서 Blueprint class를 만듭니다.
컨텐트폴더에 저장합니다.
PlayerCharacter폴더를 만들고 이동시켜줍니다.
GameModes폴더를 만들고
WarriorHeroController를 우클릭하고 BP_HeroController 만듭니다.
WarriorBaseGameMode를 우클릭하고 BP_BaseGameMode를 만듭니다.
BP_BaseGameMode를 열어 BP_Hero Controller와 BP_HeroCharacter를 지정합니다.
컴파일 저장하고 프로젝트세팅을 열고 BP_BaseGameMode를 지정하고
SaveAll을 합니다.
'언리얼게임프로젝트 > Advanced Action 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 Set Up Hero Camera (0) | 2025.02.09 |
---|---|
9. Debug Helper (0) | 2025.02.09 |
7. Set Up Hero Character Section Overview (0) | 2025.02.09 |
1. Unreal Engine 5 C++: Advanced Action RPG 준비 (1) | 2025.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