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을 위해 기존 프로젝트에 새로운 레벨을 만들겠습니다. New Level은 Basic으로 하겠습니다. (기존 프로젝트는 삼인칭입니다.)
플레이해보면 Floor위에 아무것도 없는데 캐릭터가 나타납니다.
그냥 이대로 작업하셔도 되지만 플레이어 캐릭터를 표시해 보겠습니다.
좌측아래 ContentDrawer를 열어 ThirPerson>Blueprints폴더에서 BP_ThirdPersonCharacter를 끌어다 뷰포트에 배치합니다.
위치를 리셋하고 X위치를 -500으로 설정합니다.
Detail Panel에서 Pawn 을 찾아 Auto Possess Player를 Player 0로 설정하면 앞으로 플레이시 지금의 액터가 플레이어로 시작됩니다.
좌측하단 컨텐트드로워를 열어 블루프린트 폴더를 만들고 들어갑니다.
좌측상단 +를 눌러 Blueprint Class를 선택후 Actor를 선택한다.
이름을 BP_MoveCube로 바꾼고 더블클릭해 블루프린트에디터를 연다.
컴포넌트패널의 +Add를 눌러 StaticMesh를 선택하고 오른쪽 디테일패널에서 Static Mesh는 Cube로 머터리얼은 필요에 따라 적당히 바꾼다
세이브하고 컨텐트드로워를 연다.
방금만든 BP_MoveCube를 Ctrl-D로 복사하고 이름을 BP_Target로 변경한고 더블클릭해 연다.
컴포넌트패널에서 Cube를 선택하고 왼쪽 디테일 패널에서 머터리얼을 바꿔준다.
저장하고 레벨에디터로 돌아와 BP_Target를 뷰포트에 끌어다 놓와준다.
다음과 같이 배치하겠다.
바닥이 물처럼 보이는건 Floor의 Material을 M_ChromeBall로 바꿔서 그렇다
플레이 해보면 위 오른쪽 그럼처럼 카메라를 약간 위에서 보게 하기 위해 Outliner BP_ThirdPersonCharacter의 Edit BP_ThirdPerson을 클릭한다.
컴포넌트에서 FollowCamera를 선택하고 뷰포트에서 카메라의 위치를 Z축으로 100 이동시키고
Y축 로테이션을 -10정도 아래로 보게한다.
블루프린트를 컴파일 저장하고 다시 레벨에디터로 돌아간다.
Outliner에서 ThirdPersonCharacter를 선택하면 프리뷰화면이 아까보다 위에서 보는 느낌이 든다.
플레이 해보면 움직임이 없다. 우리가 아직 아무것도 프로그램한게 없기때문이다. 다음부터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BP_Cube를 움직여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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