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을 만들고 루프컷으로 대략 30 x 20 정도 만든다
모디파이어에서 Cloth추가
깃발이 안흔들릴곳 맨 왼쪽 버텍스만 선택해서 버텍스 그룹을 만들고 그걸 Shape 핀그룹에 적용한다.
셀프콜리전을 켠다 자기끼리 충돌을 체크해 겹치는걸 방지한다.
SFT - A Wind를 추가한다.
방향을 깃발쪽으로 한다.
바람의 힘을 조정한다.
애니메이션 첫번째 프레임에서 트랜스폼 초기화 Chache 베이크
MDD 플러그인 추가후
MDD다운 받는 곳
https://extensions.blender.org/add-ons/newtek-mdd-format/%EF%BB%BF
DX 2기_강사님 — 오늘 오후 1:57
export Lightwave Point Cache
모디파이어 MeshCache 추가
아까 익스포트한 데이터 적용
이제부터 플레이는 메시캐시로 된다. 잘된다면 wind와 Cloth는 지우자 어플라이할 필요없음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면서 시작점을 잡고 시작점 변경 MeshCach 어플라이후
다시 MeshCash 모디파이어 추가후 다시 File선택후
깃발이 펄럭이는 모양이 반복되는 곳을 찾아 influence를 1->0으로 키프레임 추가
언리얼로 임포트한다. 시작 끝프레임을 맞춘다.
'DXWave > 유기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oth Simulation (0) | 2024.11.18 |
---|---|
Flag loop animation Cloth MDD MeshCache (0) | 2024.11.18 |
블렌더 매니 Fur Trainning (2) | 2024.11.18 |
블렌더 언리얼 로고 (0) | 2024.11.18 |
블렌더 Fur 메타휴먼 (0) | 2024.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