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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Wave/유기선

Flag loop animation Cloth MDD MeshCache, Alembic

평면을 만들고 루프컷으로 대략 30 x 20 정도 만든다

모디파이어에서 Cloth추가

깃발이 안흔들릴곳 맨 왼쪽 버텍스만 선택해서 버텍스 그룹을 만들고 그걸 Shape 핀그룹에 적용한다.


셀프콜리전을 켠다 자기끼리 충돌을 체크해 겹치는걸 방지한다.

SFT - A Wind를 추가한다.

방향을 깃발쪽으로 한다.

바람의 힘을 조정한다.

애니메이션 첫번째 프레임에서 트랜스폼 초기화 Chache  베이크

MDD 플러그인 추가후

MDD다운 받는 곳

https://extensions.blender.org/add-ons/newtek-mdd-format/%EF%BB%BF

 

DX 2기_강사님오늘 오후 1:57

 

Blender Extensions
Import-Export MDD as mesh shape keys

export Lightwave Point Cache

모디파이어 MeshCache 추가

아까 익스포트한 데이터 적용

이제부터 플레이는 메시캐시로 된다. 잘된다면 wind와 Cloth는 지우자 어플라이할 필요없음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면서 시작점을 잡고 시작점 변경 MeshCach 어플라이후

다시 MeshCash 모디파이어 추가후 다시 File선택후

깃발이 펄럭이는 모양이 반복되는 곳을 찾아 influence를 1->0으로 키프레임 추가 

언리얼로 임포트한다. 시작 끝프레임을 맞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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