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블렌더 3D 입문
https://wikibook.co.kr/blender-basic/
뼈의 구조는 루트밑에 상체는Torso부터, 하체는Hip부터 시작한다. IK를 담당하는 Heel, Sole도 Root 직속이다. 발등을 IK하는 Sole은 Heel의 자식으로 Heel과의 글로벌 각도를 유지한다.
정강이인 shin_L을 IK하는 heel_L (시프트 누르고 heel_L , shin_L 을 차례대로 누르고 SHT I를 눌러 To Active을 선택해 IK를 설정한다.)
발등인 Foot_L을 IK하는 Sole_L (시프트 누르고 Sole_L, Foot을 차례대로 누르고 SHT I를 눌러 To Active을 선택해 IK를 설정한다.)
'DXWave > 블렌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 베벨 커스텀프로파일 계단만들기 (0) | 2024.12.13 |
---|---|
기차 움직이기 블렌더 Blender Curve (0) | 2024.12.10 |
Fluid Simulation Liquid (0) | 2024.10.26 |
241021 블렌더 풍선 배만들기 (0) | 2024.10.21 |
241016 SF SHIP (1) | 2024.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