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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Wave/유기선

언리얼 라이팅 루멘 세팅 마스터머터리얼

https://3dcollective.es/en/producto/real-light-studio-pack/

 

3DCollective Real Light Studio HDRi Pack

The Real Light Studio HDRi Pack contains 5 HDRi 360 of studio environments and 42 HDRi 4K lights with maximum dynamic range, exact colors and exposure perfect for illuminating 3D projects.

3dcollective.es

 

https://kj134679.tistory.com/m/15

 

언리얼노드_마스터머테리얼 정리

1.1 마스터 머테리얼 언리얼엔진에서 에셋을 제작해서 씬에 올려보거나 퀵셀 또는 인터넷에서 에셋을 다운받아 사용을 하고 또는 이펙트, 쉐이더, 포스트프르세스 라이트 등등을 사용할 때 특수

kj134679.tistory.com

열어보면 빨리 로딩된다. 마스터머터리얼이 들어있어 세이딩컴파일 없이 들어온다. 심지어 같은환경에서 만들어진 Uasset도 폴더로 끌어올수 있다.

그림자가 이상하다. 너무 딱 떨어진다.

SoftAngle을 조정하자

그림자를 지울수도 있다.

Lect Light

소스텍스쳐를 설정할수 있다. NanLite Forza

 

 

Ban Door를 조정해서 주변으로 퍼지는 광을 막을수 있다.

SourceTexture를 넣으면 

씬에 반영된다.

DirectLight>SkyAtmosphere>Fog>VolumetricColud 순으로 처리한다.

 

 

라이트조명이 없을 경우

다시 Basic2를 열고

https://hello-5200.tistory.com/entry/sky-atmosphere-%ED%99%9C%EC%9A%A9%ED%95%9C-%ED%95%98%EB%8A%98-%EB%9D%BC%EC%9D%B4%ED%8C%85-%ED%8F%AC%EA%B7%B8-%EB%B0%8F-%ED%8F%AC%EC%8A%A4%ED%8A%B8-%ED%94%84%EB%A1%9C%EC%84%B8%EC%8B%B1-feat-%EB%B8%94%EB%A3%A8-%ED%94%84%EB%A6%B0%ED%8A%B8-volumetric-cloud

 

2. sky atmosphere 활용한 하늘 라이팅, 포그 및 포스트 프로세싱 (feat. 블루 프린트, volumetric cloud)

[기존 라이팅 요소 모두 지우기] [지울 요소들] 1. 라이팅 폴더 안에 있는 것 ✅ light source ✅ LightmassImportanceVolume ✅ PostProcessVolume ✅ Sky light 2. 추가 지울 것 ✅ AtmosphericFog ✅ SphereReflectionCapture ✅ S

hello-5200.tistory.com

그라데이션 깨지는 현상

목표 : CineCameraActor0 의 시점으로 3가지 사물을 돋보이게 장면 연출 요청사항 

(1) 오늘 배운 라이트와 환경 요소를 가지고 장면을 디자인 하세요

 (2) 카메라 앞에 3가지 사물이 돋보이도록 라이팅 설계 

(3) 사물 너머에 배경에도 눈에 거슬리지 않는 라이팅 무드를 만들어줌 

(4) 태양광선이 특정 색온도가 있다면 나머지 부가적인 라이트 액터들은 비슷한 색온도 형태로 존재해야함 

(5) 혹은 (4)번의 요소를 무시한채 독자적인 룩으로 라이팅 설치해서 설득 가능하다면 그것도 괜찮음 (6) 디렉셔널 라이트와 애트모스 스피어를 가지고 창 밖의 분위기는 반드시 살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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