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XWave/유기선

241031 블렌더 렌더링

EEVEE 레이트레이싱 Off

EEVEE 레이트레이싱 On

Cycles

 

카메라설정 

언리얼 카메라 생성

카메라 시점으로 이동

우상단 정보가 표시되고 끌수도 있다.

카메라 뿐만 아니라 라이트도 할수 있다.

블렌더도 네비게이션이 있고

0을 선택해 카메라뷰를 바꿀수 있다.

Ctrl-0 선택한 카메라 시점으로 이동

Ctrl-Alt-0 뷰를 카메라 시각으로 설정

카메라 뎁스오브필드 F Stop을 변경하면

피사체심도를 바꿀수 있다.

블레이드는 조리개의 날개개수를 뜻한다.

카메라 선택하고 렌더탭

Display P3는 애플규격

 

https://docs.blender.org/manual/en/latest/render/color_management.html

 

Color Management - Blender 4.2 Manual

Previous Open Shading Language

docs.blender.org

https://helpx.adobe.com/after-effects/using/opencolorio-aces-color-management.html

 

OpenColorIO and ACES color management

After Effects integration with OpenColorIO (OCIO) simplifies the ACES workflow and enables users to work natively in ACES within After Effects.

helpx.adobe.com

 

모든 렌더링 정보가 합쳐지는 파일 포맷

https://openexr.com/en/latest/

쉐이딩

 

HDRI다운 받아 Shading모드 World에 넣고 Mapping을 이용해 180도 돌려서도 해보자.

반사체에 맺히는 상이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