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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팅/8. 제약조건및 게임플레이 목표

[CH08.제약조건] 수집가능한 개체 만들기

걷는 속도와 달리는 속도 2가지가 있지만 만일 총알이 떨어지면 게임이 불가능하므로 과도한 제약이 된다. 따라서 플레이어가 레벨을 탐색해서 탄약을 다시 얻을수 있도록 수집가능한 탄약 픽업을 만들 것이다.

 

BP_AmmoPickup 블루프린트 생성

1. Blueprint폴더에서 추가버튼을 클릭하고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선택후 부모클래스를 Actor로 선택하고 이름을 BP_AmmoPickp으로 지정한다.

2. 컴포넌트패널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를 선택한다.이름을 SM_Pipe로 변경, 디테일 패널에서 Shape_Pipe 스태틱 메시를 선택하고 머터리얼에서 엘리먼트 0으로 이동해서 M_Door를 선택한다. 다음 스크린샷과 같이 스케일 속성의 X,Y,Z값을 0.5로 변경한다.

3. 스태틱메시의 콜리전 프리셋을 OverlapAllDynamic으로 변경한다.

4. 플레이어가 픽업시 획득할 탄약의 양을 저장하기 위해  Interger Type : AmmoPickupCount변수를 생성한다. 디테일패널에서 인스턴스편집 기능 속성을 체크 , 컴파일후 Default값을 15로 세팅한다.

5. SET Play Current Ammo노드 출력을 끌어 PlaySound at Location노드를 추가하고 Sound 드롭다운이 나오면 톱니바퀴 를 눌러 Show Engine Content를 체크한다. 이후 CompileSuccess사운드 웨이브를 선택한다.

6. PlayerSound at Location 노드의 Location입력핀을 끌어 GetActorLocation을 추가한다.

7.  PlayerSound at Location 노드의 흰색출력핀을 끌어 DestroyActor노드를 추가한다.

8. 전체 그래프 연결도 입니다.

 

9. BP_AmmoPickup블루프린트를 컴파일하고 저장한뒤 레벨에디터에서 레벨로 BP_AmmoPickup를 몇개 배치한다.    플레이해본다. 발디딜때마다 탄약 카운트가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