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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팅/8. 제약조건및 게임플레이 목표

[08.목표생성] WinMenu 표시

HUD위젯 블루프린트에서 했던 것처럼 BP_FirstPersonCharacter블루프린트에서 WinMenu를 표시한다. 게임이 종료될때 호출하는 EndGame이라는 커스텀 이벤트를 만든다.

 

1. FirstPerson>Blueprint>BP_FristPersonCharacter 블루프린트를 연다.

2. 이벤트그래프에서 우클릭 커스텀이벤트 노드를 추가한다. 이름을 EndGame으로 변경한다.

3. EndGame출력핀에서 SetGamePaused노드를 추가한다. Paused 체크박스를 선택한다. 이 노드는 플레이어가 WinMenu에서 옵션을 선택하는 동안 게임을 일시 중단해준다.

4. 바닥에 우클릭후 GetPlayerController노드를 추가한다. Return Value출력핀을 끌어 SET ShowMouseCursor 노드를 추가한다. Show Mouse Cursor 옆의 확인란을 선택하고 이 노드를 Set Game Paused출력 실행핀에 연결한다. 이렇게 하면 게임이 일시 중지된후 플레이어가 마우스 커서를 다시 제어할 수 있다.

5. SET Show Mouse Cursor노드의 출력 핀에서 와이어를 끌어 위젯생성노드를 추가한다. Class파라미터에서 WinMenu를 선택한다.

6. 위젯생성노드의 ReturnValue출력핀을 끌어 Add to Viewport노드를 추가한다. Return Value와 연결해준다.

7. EndGame이벤트 노드들 주위에 코멘트를 생성한다. 게임종료:승리메뉴표시로 라벨을 변경하고 컴파일 세이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