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에서 스케일변경
디멘전 변경 후 스케일 리셋
Knife
22.5도
나이프로 테두리 편집
모디파이에서 스큐루 적용후
오른쪽 선분만 선택해서 X 축 이동 해서 비율 조정 스케일변경


디멘전 변경 후 스케일 리셋



Knife

22.5도

나이프로 테두리 편집


모디파이에서 스큐루 적용후

오른쪽 선분만 선택해서 X 축 이동 해서 비율 조정
안의 구조물 짤라냄
버텍스를 카피해서
버텍스 하나를 복사해서 익스트루드로 대략 내부 모양을 바꿔준다.
나이프는 외곽선에서 시작해야 하지만 내부에 그릴때는 이렇게 버텍스를 카피해서 그려줘야 한다,.
복사본을 하나 만들어 놓는다
ㅅ,큐루 스템줄여줌
스큐류 적용하고 위에서 보기 좋게 됼려준다.
인셋
컷
트랜스폼오리엔테이션을 노말로
면을 선택하고 툴바에서 화살표이동을 선택하고
Z축으로
에지 2개 고르고 베벨
에지를 고르고
베벨
아래쪽 면을 고르고 P로 분리한후 솔리더파이
카브로 구멍파고 베벨
중간발표
인렛하고 익스투르드(선생님은 G로 밀었는데 나는 안되서 ) 테두리 베벨많이 줘서 사다리꼴 만듬
경계를 ALT 클릭으로 열심히 돌려 만들어 1/4 로 짤라 나머지는 버린다. 이후 미러
Extrude로 쭉끌어다 반대쪽에 붙여준다.
UU
좌우 UU하고 한쪽을 SY -1 하면 같은 모양으로 겹쳐진다.
2구역을 함께 선택하고 사이징
2를 눌러 라인모드에서 SX0 SY0으로 직사각형으로 만들어주고
UV Edit창에서 U를 누르고 Follow Active quads를 누르면 나머지 UV맵들이 쿼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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