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AVKG7uFFI3s
유튜브에서 윙 모양을 캡쳐하고

이렇게 하면 유튜브의 레퍼런스는 알파라 외곽선이 위로 올라오는데 난 캡쳐한거라 효과가 없어

플레인을 추가한뒤 익스트루드로 아래같이 우선 만들고 엑스레이모드를 사용했다.

Ctrl-R roof cut 2개 넣어주고 버텍스를 원점에 맞춰준다.

roof cut을 추가해서 메시를 더촘촘하게 해준다.

다섯개의 엣지를 선택한다 맨 오른쪽도 해야한다,.

SFT_D로 복사후 P를 눌러 Selection으로 세퍼레이트 하고 오브젝트 모드에서 이름을 Arm으로 하자


모디파이어에서 Skin을 추가하고


에디트모드에서 A를 눌러 전부 선택후 Ctrl-A로 두께를 줄여준다.

프로포션널 Connected Only모드에서 아래점 3개를 선택하고 Ctrl-A로 사이즈를 줄여 뾰적하게 해주고


원점에 있는 버텍스들도 Ctrl-A로 적당히 키워준다.

위쪽 Arm들이 모여있는곳의 Vertex를 x를 눌러 DissolveVertex로 정리한다. 겹친부분도 위치를 정리해준다.



Skin을 어플라이해주고 버텍스를 정리한다.

오브젝트모드에서 Ctrl-1 어플라이 Ctrl-2, 우클릭 S



아마쳐를 추가하고

가운데 3개를 본을 선택하고 Ctrl-F2를 누르고 이름을 Wing.Pinky, Wing.Middle, Wing.Index로 바꿔준다.




3개의 손가락본을 선택하고 맨마지막 왼쪽 ForeArm을 선택한후 Ctrl-P를 눌러 Parent로 만들어준다 Keep Offset을 선택한다



이제 포즈모드에서 ForeArm을 로테이션해보면 윙들이 따라 움직인다. ESC로 다시 초기화 해준다.

SHT를 누르고 Arm+ Wing.Inner오브젝트를 선택후 SHT 아마쳐를 선택후 Ctrl-P로 부모로 만들어주고 With Empty Weights를 선택한다.

움직임이 부작연스러우면 SHT+아마쳐+Arm을 선택해 웨이트를 수정한다.


Arm을 선택해서 모디파이어를 정리하고 CorrecrtiveSmooth를 가운데 추가해서 메시를 부드럽게 해준다.

Inner.Wing 메시를 선택하고 Physics의 Cloth를 선택하고 플레이하면 날개만 떨어져 나간다.



Wing.Inner EditMode에서 암과 일치하는 에지를 선택하고 데이터탭에서

+를 눌러 그룹을 만들고 Pin으로 이름을 바꾼뒤 Assign해준다.

피직스 탭 Shape카테고리에서 Pin그룹을 지정해준다.

아마쳐 Edit Mode에서 Middle Bone양쪽을 먼저 선택후 MiddleBone을 나중에 선택한후 Ctrl-P로 부모로 만들어주고 포즈모드에서 MiddleBone만 로테이션하면 양쪽 본들이 따라 움직이는걸 알수 있다.


3개의 본을 컨트롤할 본을 만들어보자 다시 에디트 모드에서 미들본을 선택 복사후 IndividualOrigins으로 놓고 S로 사이즈를 작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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