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st84B470kLk
아래 구조물을 모델링하자 4개의 오브젝트를 따로따로 만들어주자
이제 리깅을 해보자.
맨먼저 오브젝트 모드에서 막대를 고르고 SHT를 누르고 아마쳐를 선택후 포즈모드선택 이후 뼈선택
Ctrl-P를 눌러 Bone을 선택하고 로테이션 해보면 잘 따라온다. 오른쪽 뼈도 똑같이 해준다
아래뼈를 고르고 뼈에 회전표시가 있는 BoneConstraint Mode로 가서 Damed Track을 추가하고 아마추얼를 선택후 뼈를 선택하는데 이때 따라가야할 상대방 뼈를 잘 선택해야 한다. 아래 그림 보면 하얀액티브된 뼈의 반대쪽 빨간화살표 뼈를 골라야 한다.
설정이 끝나면 2개의 뼈는 서로 마주 보게 된다.
이제 바깥뼈를 움직이면 안의 피스톤이 따라 움직이게 해보겠다. 오브젝트모드에서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먼저 오브젝트를 고르고 SHT를 눌러 아마쳐를 선택후 Pose모드에서 뼈를 고르고 Ctrl-P로 bone을 선택하면된다 다시 오브젝트모드로 나가 나머지도 해준다.
아마쳐 EditMode에서 피스톤 하나를 고르고 SHT+부모가될 뼈를 선택후 Ctrl-P 부모로 만든다. Keep Offset을 선택한다
다른쪽도 해준다.,
아마쳐 포즈모드에서 부모 뼈를 잡고 움직여 보면 피스톤들이 서로 컨스트레인트 된채 잘 움직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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