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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Wave/블렌더

bake Material Blender

 

 

 

Texture를 하나 만들고 꼭 선택후 Bake한다.

사용시는 Normal Map 노드를 추가해서 사용한다.

 

AO: Ambient Occulusion

빛의 차폐로 인한 감쇠 근사치를 구하는 이펙트입니다. 현실에서도 방의 구석 부분은 훨씬 더 어둡듯이, 구석이나 틈 같은 곳을 더 어둡게 하여 더욱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느낌을 낼 수 있도록, 표준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에 더해 미묘한 이펙트로 사용하는 것이 보통 가장 좋습니다.

 

Curvature: 곡률

https://www.youtube.com/watch?v=_co-nPxUQvc

 

Material ID:

서브스턴스페인터나 Mixer에서 사용 같은 머터리얼은 같은 색으로 표현.

https://www.youtube.com/watch?v=UbnHF4d6xPc

 

 

https://github.com/franMarz/TexTools-Blender

 

GitHub - franMarz/TexTools-Blender: TexTools is a UV and Texture toolset created several years ago for Blender and Max by @rende

TexTools is a UV and Texture toolset created several years ago for Blender and Max by @renderhjs. In this open repository, originally created by @SavMartin, we develop the current version of this p...

github.com

갈고나면 UV Editor나 Image Editor창에서 N을 누르면 보인다.

Outliner에서 이름 끝에 _hp _lp만 붙여주면 자동으로 인식한다.

굽기 위해서는 구을 이미지를 다 골라준다.

그럼 선택된게 보인다.

여러가지 타입을 선택할수도 있다.

Bake해주면

자동으로 생성되고 삼선을 눌러 저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