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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Wave/블렌더

Blender Cubic Rotation, Rubik's Cube

https://www.youtube.com/watch?v=KIuH7zxHfPQ&t=2842s

 

Cube만들고 사이즈 0.2 Edit모드 Bevel, Inset Indivisual,

머터리얼 6개를 만들어 전체 머터리얼을 검정색으로 한다음 각각의 면에 다른색 지정 

Array로 X Y Z 3개씩 만들어준다

 

오브젝트 모드에서 보면 중심점이 가운데가 아니다. 일단 Array를 전부 컴펌해주고 오브젝트 오리진을 지오메트리로 하면 가운데로 온다

다시 커서를 초기화하고 오브젝을 커서를 움직여준다. 언리얼을 원점이 오리진이 되기 때문이다. 안해도 플레이 하는데는 문제없다.

Item Info에서 Rotation기준을 쿼터니언으로

에디트 모드에서 

바깥면을 머터리얼로 링크 셀렉트하고 Ctrl-I로 뒤집어 나머지 면을 검정색으로 지정 돌렸을때 안쪽을 검정색으로 보이게 하는거다.

에디트 모드에서 전부선택 P 

오브젝트 모드로 나오면 전부 3x3x3=27개의 오브젝트가 생긴다 . 모든 오브젝트의 오리진은 똑같다.

정가운데 가 Cube13번이다. 이걸 부모로만들어야 한다 전부 선택하고 13번을 맨마지막에 선택하고 Ctrl-P로 부모로 만든다. 

오브젝트 모드에서 모두선택 k를 누르고 Rotation 선택

30프레임에서 한쪽면 선택 로테이션 90 (축을 선택해준다) 

애니메이션을 만들자 조심할껀 가운데를 돌릴때는 정가운데 13번 큐브가 안돌아가게 선택하지 말아야 한다. 부모가 돌면 모든게 다 도니까.

FBX로 내보내자. Unreal로 내보내기 위한 세팅

CubicAnim.blend
1.02MB
CubicAnim.fbx
0.18MB

 

언리얼로 임포트하면 머터리얼과 같이 임포트 된다.

Actor를 부모로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스켈레탈메시를 컴포넌트로 끌어다 놓과 애니메이션을 지정하면 된다.

 

 

언리얼에서도Control Rig - 44 - SpawnControl, Dynamic Hierarchy, Rubik's Cube

https://www.youtube.com/watch?v=GxpAsKy_r1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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