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 미터 막대는 FirstPersonCharacter 블루프린트의 PlayerHealth 변수에 연결된다. AnyDamage이벤트를 사용해서 PlayerHealth 변수의 값을 줄인다.
1. 콘텐트브라우저에서 FirstPersonCharacter 블루프린트를 연다
2. 이벤트 그래프의 빈공간에 우클릭하고 AnyDamage 이벤트를 추가한다. 출력핀에서 와이어를 끌어 SET Player Health노드를 추가한다.
3. Player Health입력핀에서 와이어를 끌어 MAX(Float)를 추가한다. 기본값 0보다 작아지지 않게 한다.
4. MAX(Float)위쪽 입력 핀을 끌어 빼기 노드를 생성하고 위쪽 입력핀에 GET Player Health 노드를 추가한다.
5. 요약해보면 Damage이벤트가 발생하면 Player Headth에서 Damage를 빼주고 0이상 내려가지 않게 한후 Player Health에 저장한다. PlayerHealth = MAX(PlayerHealth - Damage,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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