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스플래시 바꾸기 언리얼 런칭할때 화면 바꾸기
구버전은 언리얼을 런칭하고 직접 로딩한다. 바꿀껀지 물어볼때 카피하면 됨 해상도는 720x370 비율을 맞추는게 좋다.
폴더명과 프로젝트명을 같은걸로 동시에 바꾸면 간단하게 프로젝트명을 바꿀수 있다.
프로젝트 튜닝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자.
이전 프로젝트를 열고 레벨을 우클릭후 미그레이션 하자 그럼 필요한것만 자동으로 옮겨줌으로 용량을 줄여준다.
목적: 언리얼 컨텐츠를 만든다
언리얼 프로젝트를 생성-> 팹이나 메가스캔&블렌더&수캐차퍕울 통해서 어셋 임포트 받음->레벨디지안
실전 영역에서 작업은 어떻게 할까
프로젝트 생성하지 않는다. 이유는 마스터 머터리얼 때문에
외부 어셋을 사용 경우는 특정하게 필요할 때만 한다.
어셋을 라이브러리화 한다.
외부 어셋을 사용 할수는 있지만 작업 종료후 내부 어셋(마스터 머터리얼 베이스로 컨버팅함)
기능만 모아놓은 프로젝트 존재
어셋을 카테고리별로 나눠놓은 프로젝트 존재
도시어셋/자연어셋/차량어셋(마스터머터리얼기반)
작업워크플로우
SM엔터 일 의뢰-> 기능 프로젝트로부터 필요한 기능만 프로젝트 대기->도시 어셋 찾음 + 차량어셋 => 레벨 디자인업무시작
프로젝트 폴더및 아웃라이너 폴더를 정리하는게 좋다. 모든 프로젝트의 폴더관리를 잘하면 미그레이션없이 컨텐츠를 복사가능하다.
아웃라이너의 폴더 생성인 우클릭후 할수도 있고 여러 아이템을 선택해 폴더로 이동을 선택할수도 있다.
폴더 밑에 서브폴더를 생성할수 도 있따.
마스터 머터리얼
마스터 머터리얼 만들때는 특정 텍스쳐에 종속되지 않게 파라미터화해야한다. 또는 엔진 디폴트를 사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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