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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Wave/Unreal Composure

Unreal Multi-User Editing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getting-started-with-multi-user-editing-in-unreal-engine
1 - 플러그인 활성화
언리얼 에디터의 다중 인스턴스를 공유 세션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연결하려면 먼저 프로젝트에 대해 멀티 유저 편집(Multi-User Editing) 플러그인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언리얼 에디터에서 프로젝트를 엽니다.
메인 메뉴에서 편집(Edit) > 플러그인(Plugin) 을 선택합니다.
에디터(Editor) 카테고리 아래에서 멀티 유저 편집 플러그인을 찾아 활성화됨(Enabled) 박스를 선택합니다

재시작 

1. 접속한 클라이언트도 저장할수 있다.

2. 심지어 서버가 끊어져도 세션만 유지돼면 데이터는 유효하다

3. 다만 클라이언트가 세션을 나가면 모든 환경은 원래 상태대로 돌아간다.

4. 다시 세션을 접속하면 복구된다.

5. 결론은 모든 유저의 작업은 서버에만 저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