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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Wave/유기선

메타휴먼 애니메이션 Plask AI Animation

 

https://motion.plask.a

 

https://www.youtube.com/watch?v=Mol0lrRBy3g

d오른쪽 매니퀸을 고르고 레벨에 놓고 

애니메이션이 없는 T POSE를 Export한다.

애니메이션을 끌어다 루트에 놓는다.

플레이 해보고 기즈모를 이용해 캐릭터를 중앙으로 이동시킨다.

다시 루트를 선택하고 FBX를 Export한다. HappyWalk라고 한다.

https://dev.epicgames.com/community/learning/tutorials/vjXW/unreal-engine-animation-retargeting-in-ue-from-mixamo-to-metahuman-icvr

 

 

우클릭   IK    리그를 2개 만들어 하나는 방금 임포트한  T_Pose , 먼저 임포트한다 Animation은 끝다. 

애니메이션을 임포트한다 방금전 스켈레톤을 선택하고 애니메이션을 선택하고 길이는 애니메애션으로 한다.

IK 리그를 2개 만든다 하나는 메타휴먼 하나는 m_med_mw-body를 선택한다.(체형에 따라 이름이 달라진다.)

컨트롤리그

 

 

이제 메타휴먼 IK

 

리타게터를 만든다

소스타겟을 맡춰준다. 소스는 방금만든 AI T포즈 타겟은 메타휴먼

 

타겟메시스케일로 사이즈를 맞춰준다.

 

다 되었으면 러닝리타겟을 눌러 확인한다.

 

언리얼에서 시퀀서를 만들고

메타휴먼을 레벨에 놓고 가져온다.

바디를 선택하고 애니메이션을 추가 컨트롤리그를 지워야 플레이 한다.

플레이해보면 애니메이션이 안되는데 컨트롤 리그를 지워야 한다.

컨트롤리그에 입히고 싶은 애니메이션 좀전에 리타게팅한 애니메이션을 열고 Bake To Control Rig를 해주자

시퀀스가 컨트롤리그로 바뀌는데 잘 보면 레벨 어딘가 있다. 새로만든 애니메이션의 루트가 틀어져서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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