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피어 추가 선생님은 아이오시피어로 했다
섭디 3~4
퀵이펙트 스모크
레졸루션은 128 이상은 줘야하나 처음에는 64정도로 테스트
Flow Type은 Fire+Smoke 설정
Initial Velocity 켜고 Z 속도를 올려 뜨게 만든다.
Dissolve를 켜고 15쯤 놓는다 연기가 적당히 사라진다. Adaptive Domain은 연기에 크기게 사이즈가 변경되는게 이게 언리얼에서 루트가 변경되면서 흔들린다. 일단은 끄는게 좋다 z축만 Adaptive로 하는게 좋은것 같다.
Noise를 키고 Upress Factor를 4로 하면 해상도가 좋와진다.
Is Resumable을 켜면 매번 데이터 굽는걸 막아준다.
플레이 해보면 어답티브 디졸브 해서 이펙트에 따라 크기가 바뀐다. <- 언리얼에서 루트가 변경되서 흔들린다. 다른 방법이 필요
콜리젼 실험 (스모크를 이용해 구름같은걸 만들때 스모크의 모양을 잡아주는 역할)
플렌을 추가하고
콜리전은 안됨 지우고
플루이드를 켠다.
Cash Bake 후
VDB Shader를 다운 받아 풀면 Contents밑의 폴더를 언리얼의 컨텐츠 아래 복사
OPenVDB 컨텐츠 폴더로 다음폴더로 복사
다음 폴더를 카피해서 브라우저에서 열고
임포트 아래 임포트 버튼이 안눌리면 탭을 눌러 이동한다.
Fluid_Data가 입력된다. 이 파일은 머터리얼을 만들고 연결해야 한다. 아래 참조
이종볼륨을 찾아 레벨에 배치한다 영어로는 heter라고 치면되는데 잘 안나온다
컨텐츠 PixelLab폴더로 가서 머터리얼을 카피한다.(안해도 된다)
아웃라인너에서 Heter를 선택하고
머터리얼로 지정해준다
애니메이션 카타고리의 재생 루프를 선택한다.
머터리얼을 열고 VDB File을 설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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