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퍼런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점프 랜드 에러 땅속으로 사라지는 현상

ThirdPersonCharacter를 이용 Animation Blueprint 작성후 책대로 했는데 캐릭터가 플레이시작시 점프시 땅속으로 사라지는 현상이 나타났다.

일단 내가 만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다.

MM_Land->Locomachine의 트랜지션 조건은 인데

플레이해보면 착지시 캐릭터가 사라진다.

테스트 결과 ThirdPersonCharacter의 MM_Land의 문제인데 같은 시퀀스를 쓰는 Anim_Manny 는 문제가 없었다.

분석결과 Anim_Manny는 Land State안에서 Apply Additive를 사용하는걸 알수 있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BlendSpace와 Jump로직은 분리해야한다. LocoMotion State안 로직은 BS만 남겨두고

밖에서 Cache해서 SavedPose를 연결해주고 MainState를 하나 만들고 그 안에 Jump로직을 넣어주자

MainState안으로 들어가서 Locomotion State를 하나더 만들어주고

그안에 Cache를 넣어주자

다시 MM_Land를 클릭해서 안으로 들어가서 Apply Additive와 Cache를 더해준다.

잘 모르겠지만 MM_Land의 애니메이션이 어떤 이유인지 좀 다른것 같다.

 

Animation Sequnce를 봤는데 MM_Land의 에셋 디테일의 AdditiveAnimType이 LocalSpace로 켜져있었다.

MM_Loop를 카피해서 MM_Loop1으로 변경후 AdditiveAnimType을 No Additive로 변경해서 실험해보니 잘되었다. 언리얼에서 어떤 이유로 ApplyAdditive를 사용하기 위해 AdditiveAnimType을 변경해서 사용한것 같다.

플레이해보면 Additve로 한쪽이 착지시 바로 걷는 애니메이션이 되었고 Additive를 없는 쪽은 잠시 멈추었다.

'레퍼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Lumen 설정  (0) 2024.05.03
Unreal Engine Game Framework  (0) 2024.05.01
게임플레이 프레임워크  (0) 2024.04.29
언리얼 게임 모드 클래스  (0) 2024.04.29
Player Start Actor  (0) 2024.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