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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Thirdperson Animation Blueprint

Thirperson Character의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ABP_Manny를 분석해보자

우선 사용되는 변수는

EventGraph를 보면 자주쓰년 Character및 CharacterMovement를 미리 저장해놓고 있다.

 

이후 EventBlueprintUpdateAnimation에서 Charater가 Valid할때만 노드를 진행하다.

4가지를 진행하는데 첫번째 Speed와 GroundSpeed의 저장이다

Pawn의 기본변수 Velocity를 이용 VectorLenghtXY를 구한다 Z값을 제외한 값으로 2차원적인 속도를 구한다.

가속도벡터가 0이 아니고 GroundSpeed가 3보다 크다면 ShouldMove를 True로 만든다

마지막으로 점프때 사용한 IsFalling변수의 설정이다.

다음은 AnimGraph를 살펴보자 2개의 StateMachine이 있다.

첫번째 StateMachine은

트리거조건은 ShouldMove를 사용한다

2번째 스테이트머신은 2개의 스테이트머신이 있고

Locomotion을 눌러보면 Use chached pose Locomotion을 사용하고 있다.

ToFalling Alias의 디테일은

ToFalling alias에서 Jump로 가는 조건은

Jump에서 FallLoop는 Auto Rule를 사용하고 있다

ToLand의 디테일은

 

Land에서 Locomotion은 조건이 2개인데 하나는 Auto이고 하나는 ShouldMove==True이다

그밖에 AnimMontage를 위한 Slot와 지상에 있다면 ControlRig를 처리한다. 이컨트롤리그는 발바닥이 바닥에 붙게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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