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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C++게임개발/01.개발환경설정

[이득우C++게임개발] 프로젝트 만들기 ArenaBattle

이득우 선생의 언리얼 C++게임개발의 정석은 Ver4.2때 저술된거라 공부할때 어려움이 많아 접었다가. 최근 언리얼을 어느정도 알게 되어 다시 도전해 본다.

현재 블러거의 언리얼 엔진 버전은 5.2이다.

 

기본 프로젝트의 생성

삼인칭 텔플릿을 선택하고 C++, Starter Content를 선택하고 ArenaBattle로 프로젝트명을 설정하고 만든다.

프로젝트명과 폴더명은 영어로 한다. 아직 한글은 불안하다.

로딩후 UE4 메뉴로 바꾸고 싶은면 메뉴 window에서 LoadLayout>UE4 Classic Layout으로 변경한다.

화면 왼쪽아래 컨텐트 드로워를 클릭하면 폴더목록이 보이는데 최상위 ALL이 있고 그다음은 Content인데 마우스를 올려보면 /Game이라는 가상경로로 시작한다. 실제폴더를 알고 싶으면 

마우스 우클릭하고 Show in Explorer를 선택하면 해당 폴더가 열린다.

프로젝트폴더내 Content폴더이다. 프로젝터폴더가 All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루트폴더인 프로젝트명 폴더를 보면 다음과 같은데

Config, Content폴더와 ArenaBattle.uproject를 절대로 건드리면 안된다. Saved폴더는 작업중 생성된 결과물이 저장되는 곳이라 지워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