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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C++게임개발/01.개발환경설정

언리얼 컴파일 빌드 에러

C++클래스를 만들자 마자 아무것도 안했는데 컴파일 에러가 난다. ㅠㅠ

언리얼 C++클래스를 배우면서 여기서 그만들수도 있다.ㅎㅎ

원인은 언리얼과 Visual Studio의 궁합문제.

처음 언리얼에디터에서 C++클래스를 만들면 라이브코딩으로는 문조건 에러가 난다. 

문제는 C++클래스의 생성자이다. 앞으로도 코딩시 생성자를 건드리면 무조건 Unreal Editor를 끄고 Visual Studio에서 빌드를 하고 다시 Unreal Editor로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처음 프로젝트 만들때는 Unreal에서 만들지만 다음부터는 비쥬얼스튜디어 솔루션파일을 열고 빌드 화살표를 눌러 언리얼을 열어야 visual Studio와 언리얼이 연결된다.

그리고 인텔리센스를 다시 깔으라는 에러가 매일 나오는데  Visual Studio에서도 깔아야 하지만 .언리얼에디터 Plug In에서도 Visual Studio관련 툴을 깔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