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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러닝/Your First Hour in Unreal Engine 5.2

Building Your First Level

YourFirstHour프로젝트>File>NewLevel>EmptyLevel>Create하면 기존꺼 세이브할꺼냐고 물어보는데 안함.

콘텐트드로워>Contets폴더아래 Maps라는 폴더를 만들고 File>SaveCurrentLevel을 클릭 OurLevel로 Maps폴더에 저장한다.

컨텐트드로워를 클릭 Content폴더를 선택하고 Filter에 Floor를 입력한다.

텍스트입력 왼쪽 안테나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해 Skeletal Mesh를 선택한다.

Floor중 StaticMesh만 필터링되며 SM_Modules_Floor를 선택해서 끌어서 뷰포트에 놓는다.

조명이 없어 아무것도 안 보인다.

화면 좌상 Lit을 UnLit으로 변경한다.

타일이 보일것이다. Floor를 포커싱해서 앵커의 축을 ALT+클릭드래그하면 복제된다. 6개정도 복제한다. 

이제 UnLit을 Lit으로 변경하면 다시 껌껌해진다. 조명을 추가해보자 +Add박스를 눌러 Lights>Directional Light를 클릭한다.

조명 덕분에 Floor들이 보인다.

이상태에서 플레이해보면 플레어이가 추락할것이다.

+옆 확장버튼을 누른상태에서 player를 입력후 Player Start를 선택한다.

그람 플레이어가 플로워에 허리가 짤려 BadSize표시가 나타나는데 위로 끌어올려 지워준다.

Window>Env.LightMixer를 클릭해주고

create sky light, Create Atmospheri Light, Create Sky Atmosphere, Create HeightFog를 다 클릭해준다.

이제 뷰포트가 훤해진다.

바닥을 좀더 복제하고 나무도 배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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