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Graph의 스테이트 머신을 이용하면 애니메이션을 일련의 스테이트로 구성할수 있다.
1. 다른 애니메이션 노드를 제거하고 최종 애니메이션 포즈노드만 AminGraph에 남겨둔다.
2. AnimGraph를 우클릭하고 state machine을 검색한 다음 새 스테이트 머신 추가를 선택한다.
3. 이름을 Char States로 변경한다. 최종 애니메이션 포즈 노드와 연결한다.
4. Char State를 더블클릭해 에디터 모드로 들어간후 State를 2개 추가한다. 이름을 Idel, Moving으로 변경한다. 노드의 테두리를 끌어 다음과 같이 만들어 준다.
5.Idel 노드를 더블클릭후 다음과 같이 노드를 만들어준다. Asset 브라우저에서 Idel애니메이션을 끌어다 놓고 연결해준다.
6. Moving 노드를 더블클릭하고 Asset브라우저에서 Walk를 끌어다 연결해준다.
7. Char States를 클릭해 돌아간뒤 조건을 만들어준다.
8.Idel->Moving 화살표를 더블클릭해 Speed>5 조건을 만들어준다.
9. 반대화살표를 클릭해 Speed<5 조건을 만들어 준다.
10. 컴파일 플레이후 디테일에서 Speed의 값을 변경해 보면 조건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Idel/Moving으로 왔다갔다하는걸 테스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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