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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팅/14. 수학및 트레이스노드

[14.수학및 트레이스노드] 월드변환과 상대변환

액터 클래스는 트랜스폼 구조체가 있다. 이 구조체는 위치, 회전, 스케일의 3개의 변수가 있다. 레벨에 있는 액터의 트랜스폼구조체는 디테일 패널을 사용해 수정할 수 있다.

블루프린트에서는 다음같은 노드를 사용해 위치를 바꿀 수 있다.

Get Actor Location : 액터의 현재위치를 반환

Set Actor Location : 새위치를 설정

Add Actor World Offset : Delta Location 입력 파라미터 만큼 현재 위치를 수정한다.

 

회전도 비슷하다.

Get Actor Rotation: 액터의 현재 회전을 반환

Set Actor Rotation : 새회전값을 설정

Add Actor World Rotation : Delta Rotation 입력 파라미터 만큼 수정한다.

 

GetActorForwardVector : 액터의 전향벡터를 반환

GetActorRightwardVector :  액터의 우향벡터를 반환

GetActorUpVector :  액터의 상향벡터를 반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