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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러닝/최적화

언리얼 엔진이라서 할 수 있는 폴리곤 최적화 (실무 꿀팁)

 

https://www.youtube.com/watch?v=RYGKoE7ZwWk

 

 

 

연습

실험을 위해

모델링모드에서 디폼 디스플레이스먼트를 살짝 주었다.

이후 위치를 동일하게 주었다. 아웃라이너에서 소스,타겟을 다 선택한다. 그래야

모델링모드의 Bake를 클릭하고  BakeRC를 선택한다.

해상도를 적당히 선택하고

필요한 맵을 클릭하면 캡쳐해주면서 맵을 생성해준다.

만들어진 텍스쳐는 제너레이티드 폴더에 저장되어 있다. 친절하게 머터리얼까지 만들어준다. 

로우폴리박스에 적용해준다. 뭔가 디퓨트칼라는 먹지 않았지만 노말은 잘되어있는것 같다.

베이크는 좀더 파라미터를 만져가며 연습이 필요한것 같다. 해상도를 높이니 좀 진해지기는 한다. 그래도 언리얼에서 간단하게 이런게 된다는게 신기하다.

 

wireframe모드에서 봤을때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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