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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게임프로젝트/슈팅게임 C++

Unreal Shooting C++ 프로젝트, 게임모드, Orthographic

인생언리얼 1권에 있는 슈팅게임 제작을 따라해 보왔다.  일단 블랜크 템플렛을 선택 C++을 선택 ShootingCPP로 이름 지었다. 사실 C++을 선택 안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교재를 따라하기 위해서는 ProjectName이 똑같은게 좋다.

인생언리얼에 C++을 사용할경우 빌드방법이나 간단한 설명이 잘되어 있다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

레벨을 Empty로  만들고 바로 저장하자 Maps 폴더를 만들고 저장하자 교재는 ShootingMap이라는데 난 LV_Shooting이라고 했다.

프로젝트세팅을 열고  기본 맵으로 등록하자

GameModeBase클래스 만들기 

교재는 C++폴더로 들어가 클래스를 만들라고 했는데 안보여서 위쪽 Tools 툴바를 클릭해 만들었다 게임모드베이스를 선택하고

꼭  Public을 선택후 이름을 붙여준다.

만들면 C++ Classes 폴더가 만들어지면서 저장된다. 컨텐츠밑에 블루프린트 폴더를 만들고

C++파일을 우클릭후 블루프린트를 만들어준다

이름은 다음과 같이

그냥 블루프린트 폴더안에서 우클릭해서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부모를 ALL에서 검색해서 만드는 법도 있다.

프로젝트 세팅을 열고 게임모드를 지정해줘도 되고 난 블루프린트 툴바를 눌러 지정해준다.

카메라를 설치해 줍니다.

+를 눌러 검색해서 CameraActor를 추가하고 트랜스폰을 설정해줍니다.

카메라 프로젝션 모드는 Othographic width는 해상도인 1920, 자동으로 Activation하기위해 Player0를 선택합니다.

Directional Light도 추가하고

Z위치를 500으로 높혀주고  CastShadows를 언체크하면 그림자를 만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