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myController의 폰감지 컴포넌트는 총소리같은 기존 음향소리를 듣는게 아니라 폰노이즈이미터에서 생성한 노이즈만 들을 수 있다. 플레이어의 스프린트와 슈팅에 폰노이즈이미터 컴포넌트를 이용해 감지가능한 노이즈를 생성하겠다.
*기존 ThirdPersonCharacter템플릿을 포기하고 처음 하였던 FirstPersonCharacter템플릿의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진행하다 보니 총기 발사및 UI등 기존의 변수및 기능들이 다 필요해져서 입니다. 혹시 새09.적인공지능에서 새로 프로젝트를 만드신 분은 Contents>ThirdPersonCharater및 Character 폴더를 카피해서 같은 Contents폴더에 복사하면 됩니다. 이후 ThirdPersonCharater>Enemy폴더의 BP_EnemyCharacter를 레벨에 끌어다 놓고 레벨에 PatrolPoint1,2를 생성하고, BP_EnemyCharacter에 연결해주고, BP_EnemyCharacter의 추적대상이 이제 ThirdPersonCharater가 아니라 FirstPersonCharater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1. 콘텐트드로워의 BP_FirstPersonCharacter 블루프린트를 연다.
2. 컴포넌트패널에서 +를 클릭하고 PawnNoiseEmiter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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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먼저 스프린트에 노이즈를 추가한다. 내블루프린트 패널에서 Manage StaminaDrain 매크로를 두 번 클릭해서 매크로 맵을 연다. SET Player Stamina 노드 뒤에 Make Noise (PawnNoiseEmitter) 노드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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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출력 노드를 오른쪽으로 끌어서 다른 함수 노드를 위한 공간을 확보한다.
5. MakeNoise Loudness를 1로 설정하고 Noise Location에서 핀을 끌어 Get Actor Location을 연결해준다 출력을 Outputs와 연결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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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음으로 Make Noise를 추가할 장소는 발사입력을 감지해 탄약수를 줄이는 곳인 BP_Weapon_Component이다. (교재는 Fire이벤트인데 버전이 달라서 그런듯 하다.) 내 블루프린트 패널의 그래프 카테고리에서 찾을 수 있다. EnhancedInputAction IA_Shoot을 더블 클릭한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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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맨 오른쪽 노드중 Ammo를 -해주고 SET 해주는 노드 다음에 Maker Noise노드를 추가하려했으나 BB_WeaponComponent블루프린트는 PawnNoise블루프린트 컴포넌트를 추가할수가 없어 FirstPersonCharacter에서 OnFire라는 변수를 만들고 여기서 세팅해주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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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BP_FirstPersonCharacter를 열고 Function+ 를 하고 이름은 CallMakeNoise로 한다. MakeNosie를 추가하고 Loudness는1.0 NoiseLocation을 끌어 GetActorLocation을연결해준다. 디버그용으로 Print String을 넣어주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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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다시 BP_Weapon_Component로 돌아가 SET CurrentAmmo출력핀에서 Set OnFire를 추가하고 OnFire를 체크해준다.
Target은 근처의 FirstPersonCharacter와 연결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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