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lsXB1PQdGx0&list=PLoHLpVCC9RmMMmW5eP1aAyJrTjxd46rx_
Ceil은 올림을 해줘서 다시 나눠주면 왼쪽과 같이 격자무늬가 된다.
아래 노드를 추가하면 빨강 파랑색이 좌우로 디졸브된다.
새로히 노드를 추가하는건 아니고 아래 노드를 HLSL로 변경해보자
아래와 같이 한줄로 바꿀수 있다.
return(step((ceil(uv*10)/10)-(sin(t)), 0.5));
머터리얼에서 HLSL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우클릭후 Custom노드를 추가해준다.
디테일에서 코드를 입력하고 Output Type을 Float1 Inputs을 추가해서 uv와 t를 추가해주자 그럼 노드에 입력이 생기는데 위와 같이 TexCoord와 Time을 연결해주면 된다.
만든 HLSL을 노드대신 연결해주면 똑같이 움직인다. 움직임이 둔해서 sin(3*t)로 주기를 빠르게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