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블루아카이브 TPS게임 개발일지 (5) - Mixamo Converter 사용, 구르기 구현
지난 포스트 마지막에서, 코드를 통해 직접 구르기의 움직임을 구현하기가 곤란했었다. 이 경우 루트 모션(Root Motion)을 사용할 수 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3/ko/root-motion-in-unreal-engine/ 루
ciel45.tistory.com
https://velog.io/@jinam_503/UE5-Mixamo-Converter-%EC%82%AC%EC%9A%A9%EB%B2%95
[UE5] Mixamo Converter 로 언리얼 기본캐릭터에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매우 간단!
velog.io
리타게팅을 공부해보면 5.4 5.5가 되면서 리타게터를 자동으로 만들어줘 편해졌지만 믹사모의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은 루트를 가지고 있지 않아 약간의 문제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