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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젝트/RGP Tutorial

UE5 RPG#2: Locomotion - Blendspace, Crouching and Procedural Leaning!

 

https://www.youtube.com/watch?v=WcDj4uZygyE&list=PLiSlOaRBfgkcPAhYpGps16PT_9f28amXi&index=2

우선 프로젝트생성 블로거는 5.1.1로 한다고 했는데 난 5.3.2로 하겠다.

 

폴더생성

강좌는 갑자기 애니메이션 임포트를 한다. 라이라프로젝트에서 가져온다고는 한다, 믹사모에서나 애니메이션

버전은 않맞지만 일단 애니메이션팩을 다운 받았고. 이건 UE4지만 나중에 리타게팅하면 된다

믹사모에서 다운받아 리타게팅해도 되지만 마켓에 크라우치 에셋이 있어 사용해보기로 했지만 애니메이션팩만으로 크라우치애니메이션이 있다 이건 새로프로젝트를 생성해야해서 일단 패스

https://www.fab.com/listings/f02256e7-c5da-4bfa-b236-49867935be9d

 

리타게팅을 해야한다. 애니메이션은 시퀀스를 하나씩 해도 되지만 편한 방법이 있다

애니메이션팩의 ABP는 UE4ASP_HeroTPP_AnimBlueprint이다 이걸 우클릭후 히타게팅해주자

RTG_UE4Manny_UE5를 선택하고

Prefix와 폴더를 적당히 선택해주고 리타게팅을 하면

ABP와 관련 애니메이션이 몽땅 리타게팅된다.

고맙게 ABP까지 다 변환해준다. 폴더를 Animations로 옮겼다. 이름도 ABP_MannyCrouch로 변경했다. 하지만 이건 강좌에서 다시 만드는것 같다

강좌에서는 Locomotion과 Crouch폴더를 만들어 애니메이션을 분류했는데 난 그냥하겠다. BlendSpace1D를 만들고

SK_Manneyquin을 선택 이름을 적당히 열자

HorozontalAxis이름을 Speed Max:500 오른쪽 그래프에 MM_WalkInPlace, MM_WalkFwd, MM_RunFwd배치 speed에 따라 매핑된다

Animation Blueprint를 만들자

StateMachine을 2개 추가하고 Locomotion으로 들어가

다음과 같이 AddSpace를 하고

Idle은 유튜브에서는 Idle_Break를 넣는데 난 없어서 Idle을 넣었다. Loop Animation에 체크하자

이번에는 Walk/Run으로 들어가 변수를 하나 만들고

Stop State는 Walk_Stop을 넣었는데 난 없어서 MM_Idle을 넣었다 이것도 디테일에서 LoopAnimation Check

Stop->Idle은 Automatic Rule Based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