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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오메트리노드 카운팅텍스트

 

https://www.youtube.com/watch?v=ZfTVWYmPxGY

 

큐브를 선택 모디파이어에서 지오메트리 추가 현재는 매개변수는 안보일거고 완성되면 아래와 같이 카운트밸류와 익스트루드옵셋을 변경하면 모델이 완성된다.

전체노드이다.

머터리얼은 검정과 녹색 2가지를 Shader에서 만들어 놓자.

 

Input노드를 선택 N을 누르면 인포창에서 2개의 인풋 추가 +를 눌르고 타입 변경후 더블클릭하면 이름바꿀수 있음

노드를 보면 CounterValue는 타입이 Int이므로 String으로 변경후 StringToCurves노드로 넣어준다. 이제 FillCurve로 면을 채워주고, ExtrudeMesh해준다 이때 뒷면은 비어 있게 되는데 이건 FillCurve로 나중에 매꿔준다.

SetMaterial적용한다. Curve중 하나는 익스트루드 없이 머터리얼을 먹이고 JoinGeometry해주면 익스트루드된 뒷면을 채워준다 마직막으로 앞면도 검정색을 채워주자. 뒤면 SetMaterial에서 선을 하다 더 뽑으면 카피된걸 포지션을 변경해주면 된다. JoinGeometry의 입력이 3개가 되었다. 마지막 TransformGeometry는 x축으로90도 회전시켜 앞에서 보이게 해준다.

나도 처음에는 커브를 수동으로 회전시키면 될거라고 생각했지만. 우리가 만든 지오메트리 노드는 나중에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너럴하게 만들필요가 있다.

마지막 저장해보자 노드의 이름을 변경하고 세이브

새 블렌더 파일에서 > Append>노드에서>저장한지오메트리 추가

이후 지오메트르 모드로 변경후 카운트텍스트를 불러오면 노드가 보여야하는데 안보일경우 큐브의 모디파이어에서 지오메트리를 적용하니가 전체 메뉴가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