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erse Physics In Blender | Run Physics Simulation In The Reverse Mode | Explained With Examples
https://youtu.be/nOAnCSCVkns?t=158
플래그를 선택하고 서브디로 잘게 나눈다.
Cloth를 적용하고 에디트모드에서 흔들리면 안되는 부분을 선택하고 Shape Vertex그룹핑을하고 바람을 쏴주면 흔들린다.
All Transform Reset을 하고 MDD 로 Export한다
Cloth 피직스를 지우로 MDD를 다시 임포트하면 키프레임이 생기고
그래프에디트 모드로 변경해서
250프레임의 중간인 125프레임에 위치시키고
Mirror>By Times Current Frame을 하면 125프레임을 중심으로 키프레임들이 반전된다.
리지드바디를 설정한 시피어를 선택하고
오브젝트메뉴아래 리지드바디 Add Active를 선택한다.
모든 공에 리지드 바디가 설정되었다.
디셀레트 한후 A로 모두 설정후 다시 첫번째 공을 선택하자.
아웃라이너에서 Active를 선택하고 All을 선택해도 된다
각각의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기 위해서 Make Single User > Object Animation을 한다.
Bake to Keyframes를 선택해 베이크한다 오래 걸린다.
베이크가 끝나면 키프레임이 보인다.
이번에도 그래프모드로 이동하면 볼이 많기 때문에 복잡한 타임라인이 보인다.
이것도 같은 요령으로 125프레임을 중심으로 미러링이 가능하다.
하지만 플레이후 다시 원복하게 하는걸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좀더 머리를 써야할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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