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을 하나 만들고 큐브를 배치하자. 알기쉽게 UV텍스쳐를 추가했지만 안해도 상관없다.
머터리얼 노드의 World Position Offset을 0,0,50으로 하면 큐브가 z방향으로 50 올라가게 된다.
옵셋에 텍스쳐를 연결하면
변화가 적어서 모델링 툴에서 큐브를 생성해 리메시를 했다. 버텍스 수를 늘리기 위해서다.
훨씬 물결이 부드러워졌다. 하지만 면 사이가 벌어진다.
Z축만 주어봤지만 역시 마찬가지다.
픽셀의 월드좌표 Z에 사인값을 더해주면 큐브가 전체적으로 Z값으로 변화한다.
https://youtu.be/xM8JIwRqv5Y?t=2
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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